검색
  • 스타트닥터

병원마케팅 대행시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

최종 수정일: 2020년 3월 30일



| 원장님, 웬만하면 병원 마케팅 대행하지 마세요. | 원장님이 병원 마케팅을 알지 못하면 마케팅 효과가 떨어집니다. 마케팅 효과가 떨어지는 이유는 환자가 진료실에 오기까지 많은 허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허들은 여러 단계에 걸쳐있기 때문에 어느 한 가지만 한다고 효과를 볼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마케팅으로 노출이 되어도 홈페이지에서 신뢰를 잃으면 문의가 오지 않습니다. 문의가 오더라도 상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방문을 하지 않습니다. 방문을 하더라도 병원의 분위기와 직원의 응대에 문제가 있다면 도로 나갈지도 모릅니다. 진료실에 와서 진료를 받고 데스크에서 처방전을 받을 때 환자가 불편감이 있었다면 다시 방문하지 않을 겁니다. 환자가 다시 오지 않기 때문에 병원은 어쩔 수 없이 비싼 돈을 주고 광고를 해야 합니다.


병원마케팅 대행시 알아야할 고객접점

잘 되는 병원은 결국 환자 만족도가 높은 병원입니다. 환자 만족도가 높으면 재방문율이 높으며 입소문을 내줍니다. 광고비가 안 들죠. 때문에 마케팅을 하면서 병원의 브랜드와 경영도 같이 종합적으로 진행해야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병원 마케팅 대행사의 이야기를 좀 해볼까요? 회사마다 마케팅 방식이 좀 다릅니다만 알기 쉽게 저가형 물량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저가형 병원 마케팅의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블로그 글 "24시간 동안 노출"이라고 광고하는 경우 : 어뷰징(불법적인 소프트웨어 사용 등)으로 노출된 경우 잠깐 상위 노출 후 바로 떨어질 수 있다. 또한 저품질 걸리면 모든 글이 아예 노출되지 않는다. 이 경우 다시 복구가 힘들기 때문에 그 블로그는 유령 블로그가 된다. 2. 가격 단가를 맞추려면 최저시급의 알바를 쓸 수밖에 없고 글의 퀄리티가 좋지 않다. 따라서 글이 반짝 상위 노출되었다고 해도 순위가 점점 떨어질 수밖에 없다. 3. 장기적으로도 좋지 않다. 블로그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이 병원의 블로그를 점점 키울 수 있다는 것인데 오히려 블로그가 안 좋아질 수 있다. 4. 의료법을 위반하는 경우가 많다. 나중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마케팅에 대해 기본은 아셔야 합니다. ▼병원 마케팅에 참고할만한 글▼

병원마케팅시 데이터 분석이 중요한 이유


마케팅에 대한 기본을 아신 후 병원을 점검합니다. 그리고 마케팅 대행을 맡겨봅니다. 병원 마케팅 대행을 할 때 병원 점검 사항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마케팅 플랜을 같이 짜봅니다. 환자들의 반응을 보면서 수정합니다.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합니다. 물론 원장님께서 너무 바쁘시다면 마케팅 방향 정도라도 같이 협의하면서 나머지는 맡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가족이 있는 원장님의 경우 너무 병원에만 올인할 수도 없는 일이니까요. 상황에 맞게 해야 합니다.



▼병원 잠재고객 타겟팅에 참고할만한 글- 상권분석 사례연구


이러한 기본적인 부분만 잘 준비하셔도 크게 손해 보지는 않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잘 준비하셔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홈페이지 상담문의 남겨주세요.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 7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